원내지도부에서는 연내로 늦출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지만 정청래 대표는 당초계획인 추석 전으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해 미묘한엇박자가 읽히고 있습니다.
[앵커] 이른바 '검찰개혁' 시점을 놓고, 정부와 여당 사이, 여당 내에서도엇박자기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 선거인단 투표를 한창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찰개혁의 핵심 골자인 '검찰의 수사·기소 분리'를 추석 전까지 정부조직법 개정안에 담기로 했다.
최근 노출된 당정대 간엇박자논란 진화에 나선 모습이다.
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0일 이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 간 만찬 결과 서면 브리핑에서 "오늘.
대주주 양도소득세 부과 기준에 대한 결론을 내지 못한 채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얘기가 나온다.
당정의엇박자에 따른 시장 혼란도 더 커질 것이란 지적이다.
대한 연대책임을 물을 수 없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제도를 보완하기로 했다.
하지만 벤처 투자사를 나눠 관할하는 정부 부처간 '엇박자'가 여전해 실효적 대책이 되기 어렵다는 지적이다.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일 대전스타트업파크에서 재창업 관련 '정책.
추석 전 완수를 목표로 속도를 내겠다는 여당 대표와 신중하게 개혁해야 한다는 대통령실과 정부 사이에서엇박자가 나는 모양새입니다.
" 정청래 민주당 대표는 검찰 개혁 시점.
여당과 정부가 검찰개혁 시기를 놓고 서로 다른 목소리를 내면서엇박자를 내고 있다.
정청래 지도부와 국민주권 검찰정상화 특별위원회는 추석 전 검찰개혁 법안 초안을 만들겠다고 주장하지만 정부와 당내에선 속도조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제기된다.
제주 기초자치단체 설치를 둘러싸고 제주도와 도의회가엇박자를 내고 있다.
15일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기초자치단체 적정 설치 개수를 묻는 여론조사를 추진한다.
14일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폐회사 하는 이상봉 제주도의회 의장.
국정기획위원회 국민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국에 대북 화해를 지향하는 정부가 들어서면 미국엔 북한에 적대적인 정부가, 한국에 대립적인 정부가 들어서면.
제주도는 3개 기초단체 설치 주민투표 요구를 하고 있지만, 같은 당 소속 국회의원과 도의회 의장과는엇박자를 내고 있다.
민주당 김한규 의원은 지난해 11월 행정구역을 2개로 하자는 ‘제주시 쪼개기 방지법’을 발의했고, 이상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