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test 0 2 2025.08.13 02:22:33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정상회담이 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된다.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초청으로 25일 한미정상회담개최를 위해 24일.


그래서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12일 재계 등에 따르면 정부와 한국경제인협회는.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한미정상회담개최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은 12일 브리핑에서 “한미정상회담이 25일 개최된다”며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019년 6월 30일 판문점 자유의 집에서 북미정상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앵커]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한미정상회담이 현지시각 오는 25일 열립니다.


지난 관세 협상에선 빠졌던 방위비 분담금 등 국방·안보 분야가 주로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수의 외교 소식통과 정부 당국자 등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24일 미국을 방문해 25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정상회담을 갖기로 했습니다.


양국 정부는 공동성명을 목표로 막판 의제를 조율하고 있으며 공동성명이 발표될 경우 한미동맹의 중요성과 함께.


반도체와 배터리, 자동차 분야 국내.


풍무역 롯데캐슬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및 유럽정상들과 화상회의를 할 예정이다.


오는 15일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정상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와 유럽이 ‘패싱’될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유럽이 입장을 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2박3일간의 실무 방문 형식으로 확정됐다.


이 대통령은 24일 오후 미국에 도착해 이튿날 오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정상회담을 한 뒤 업무오찬을 진행한다고 대통령실이 12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왼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앵커] 이재명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첫 한미정상회담이 현지 시각으로 오는 25일 백악관에서 열립니다.


미국 측이 내밀, 이른바 '안보 청구서'에 어떻게 대응할지가 이 대통령의 큰 숙제로 떠올랐습니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