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사용량이 성장

전기차 배터리사용량이 성장

test 0 3 2025.08.04 10:31:50

▲ 국내 배터리 업체 위기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사용량이 성장세를 이어간 반면, 국내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6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순수.


[서울경제] 올해 상반기 전 세계 국가에 등록된 전기차(EV·PHEV·HEV)에 탑재된 총 배터리사용량이 약 504.


4기가와트(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7.


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푸르지오원클러스터2단지


중국업체 CATL이 1위를 차지했고 국내 배터리 3사는 점유율이 5% 넘게.


여름철 가정마다 전기요금 부담이 큰데요, 이는 공공기관 청사도 다르지 않습니다.


5,000석유환산톤(TOE)으로, 전년 대비 3.


TOE는 석유 1t이 연소할 때 발생하는 열량을 뜻합니다.


전기와 지역난방사용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8.


9% 증가했고, 도시가스사용량은 전년 대비 1.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울산의 전체 건물 에너지 총사용량은 2023년보다 4.


단위면적당 에너지사용량도 냉방 수요 급증에 따라 1.


6% 증가했지만 2050 탄소중립 목표의 기준연도인 2018년과 비교하면 10.


한 빌딩 건물 외벽에 부착된 에어컨 실외기가 작동되고 있다.


9%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폭염과 열대야 등으로 냉방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 컸다.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질병관리청은 전문가 등이 포함된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내실 있는 항생제 적정사용 관리(ASP) 활동을 유도할 방침이다.


시스템을 24시간 연속 가동하는 일부 '파워 유저'와 계정 재판매 등 정책 위반 행위를 막기 위해 새로운 주간 단위사용량제한을 도입하는 것이 골자다.


29일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앤트로픽의 새 정책은 다음달 28일부터 적용된다.


지난해 제주도내 건물의 에너지사용량이 전국에서 두 번째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지역 건물의 에너지 총사용량은 전년 대비 8.


7%를 기록한 세종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증가율입니다.


에너지 효율은 꾸준히 향상돼 탄소중립 정책 기조는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국토교통부는 30일 '2024년 건물 에너지사용량통계'와 함께 건물 용도별·지역별 에너지사용량의 표준값인 '건물 에너지 원단위 지표'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