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연고점을 연일 경신하고 있는

근 연고점을 연일 경신하고 있는

test 0 7 2025.07.14 07:39:51

두산위브트레지움월산


코스피가 최근 연고점을 연일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역사적 최고치까지 넘보고 있다.


지난해부터 국내 증시에서 이탈한 글로벌 자금이 대부분 돌아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바이 코리아' 행진이 이어지면서 외국인의 국내 주식 보유 금액도 지난해 이맘때 기록한.


23원으로 마감하며 연중 최고점을 경신한 지난 10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최근코스피지수 상승세를 이끈 외국인 투자자가 하락장에 베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사들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코스피지수가 지나치게 빨리 올랐다는 판단에 일부 자금을 헤지(손실 대비)한 것으로 해석된다.


8일 ETF체크에 따르면 지난 1주일간(7월 1~7일.


코스피가 3년10개월 만에 장중 3200선을 돌파하자 증권주들이 줄줄이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증시 활황에 올해 2분기 실적이 기대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 정책 기대감도 더해진 영향이다.


다만 올 들어 큰 폭으로 오른 만큼 이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공매도는 보유하고 있지 않은 주식을 타인에게 빌려서 먼저 매도한 후 주가가 내려가면 저렴하게 매수해서.


[코스피가 장중 3,200을 돌파하며 연고점을 경신한 11일 오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기간 3200~3500선 전망국내 전문가 “불가능한 목표 아냐”기업 구조 개선·수익 창출이 관건9일 공매도 순보유 잔고 9조 넘어코스피지수가 역대 최고치에 바짝 근접한 가운데 미국계 투자은행 JP모건이 2년 내코스피가 5000까지 오를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새정부 출범 이후 증시가 단기간에 급등하면서 동시에 지수 조정을 예상한 투자자도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코스피지수는 지난 11일 장중 한때 3216.


69까지 올라 연고점을 경신했다.


지난 4월만 해도코스피는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


■ 모닝벨 '마켓 프리뷰' - 조연주 NH투자증권 연구원 Q.


코스피가 지난 주 금요일, 5거래일 만에 하락 마감했는데요.


그동안 증시를 이끌었던 섹터 위주로 치익실현 매물이 나왔는데, 먼저 지난 주 흐름, 어떻게 보셨나요? -코스피, 5거래일 만에 하락…3175.


글로벌 최대 투자은행인 JP모건이 이재명 대통령이 임기내 달성하겠다고 공언한 '코스피5000'이 2년 내에 현실화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단기간에 높아진 밸류에이션과 향후 실적 불확실성 등으로코스피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공존한 가운데, 지배구조 개혁.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