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특검의 수사를 받는 윤석열 전대통령이 지난 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박지영 내란특검보는 10일 오전 브리핑에서.
[앵커] 통상과 안보를 연계한 미국의 압박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재명대통령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국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다양한 대응 전략을 고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특검 수사를 받는 윤석열 전대통령이 9일 밤 서울중앙지법에서 두 번째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친 뒤 대기장소인 서울구치소로 이동하고 있다.
윤석열 전대통령이 4개월 만에 재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늘(10일) 새벽 2시쯤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를 받는 윤 전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법원은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습니다.
이재명대통령이 지난 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방위산업의 날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재명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65%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엠브레인퍼블릭과 케이스탯리서치, 코리아리서치와 한국리서치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만 18세 이상 남녀 천3명을 대상으로 전국지표조사(NBS)를 실시한 결과, 이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이재명대통령이 시민사회 원로인 함세웅 신부, 백낙청 교수와 오찬을 함께하며 국정 전반에 대한 조언을 청취했다.
두 원로는 국민통합을 위해 보수와 대화에 나서기를 요청했고 남북관계도 잘 풀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히는 한편, AI 산업 발전을 강조하는 이재명.
이재명대통령이 오늘(10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전체회의에서는 미국과의 관세·안보 협상과 관련한 논의도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미국과 통상·안보를 패키지로 협상하는 방안에 대한.
오늘은 김진욱 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장성호 전 건국대 행정대학원장과 함께하겠습니다.
오늘 새벽 윤석열 전대통령이 넉 달 만에 재구속됐는데요.
정치권에서는 이런 반응을내놨습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
윤석열 전대통령이 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끝난 뒤 법원을 떠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