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의 생산성이제조업의 40

산업의 생산성이제조업의 40

test 0 5 2025.07.09 22:33:38

국내 서비스 산업의 생산성이제조업의 40%에 불과하며,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더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3일 발표한 이슈노트 ‘우리나라 서비스산업의 생산성 평가 및 정책적 대응 방향’에 따르면, 민간 서비스업은 지난해 명목 국내총생산.


올해 5월 경기도제조업생산이 1년 전보다 13.


그래프는 전국·경기제조업생산 증감률 추이(전년 동월비).


힐스테이트 용인마크밸리


올해 5월 경기지역제조업생산이 의료·정밀·광학기기, 기계장비 등을 중심으로 증가세를 지속하며.


▲제조업생산·출하·재고 추이 그래프.


/자료제공=한국은행 경기본부 5월 경기지역제조업생산 증가 폭이 전월과 비교해 축소됐다.


같은 기간 건설수주액 감소 폭도 대폭 확대됐다.


대형소매점 판매액은 감소 폭이 축소됐으나, 여전히 부진을 이어가고 있다.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또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각각 살펴본다.


강점(Strength) 뛰어난 연구진+제조업경쟁력 한국이 보유한 뛰어난 로봇과 AI 기술력이 첫손가락에 꼽힌다.


연구진 역량이 세계 수준이다.


카이스트 휴보(HUBO) 팀은.


두고 충청권 기업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내수 부진으로 기업 경기 전반이 악화한 상황에서 상호관세가 시행되면 수출 기업과제조기업을 중심으로 불황이 더욱 심화될 수 있어서다.


실제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달 대전과 세종, 충남 지역의제조업전망 기업.


미국이 한국에 대한 '25%'의 상호관세 부과 결정을 바꾸지 않은 가운데제조업협력.


시장 개방 등 다양한 쟁점이 협상 테이블에 오를 전망이다.


8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현재 정부는 조선·반도체·자동차 등제조업협력과 안보·에너지, 디지털 통상 등 분야를 아우르는 '패키지 협상안'을 준비 중이다.


정부가 가장 앞에 내세우는 건제조업협력.


7일 18시(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


에서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을 만나 미국의 대한국 관세조치 해소를 위한 한미 간제조업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여 본부장은 “한국이 오랜 동맹국으로서 미국이 신뢰할 수 있는 특별한 파트너임은 물론, 한국의.


사진=뉴시스(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한미제조업협력 방안 추진을 제안했다.


새로 설정된 ‘협상 데드라인’은 앞으로 3주가량 남았는데, 한국 정부는 한·미 산업·기술 협력 등을 묶은 ‘제조업르네상스 파트너십’을 지렛대로 ‘관세 내리기’ 총력전 나설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