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무비자 조치가 시행될 예정이어서 한중간 여객은 당분간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가장 큰 폭의 수요 확대에항공업계는 기회를 틈타 한중 노선을 앞다퉈 늘리는 분위기다.
25일 국토교통부항공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노선을 이용한 여객.
하반기 운항 재개를 준비 중인 파라타항공(옛 플라이강원)도 연초에 이어 최근까지 인력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국내 조종사, 정비사, 객실 승무원, 운항관리사는 총 2만9,600여명으로, 코로나19 이전보다 5% 이상.
여객 수요 증가와 기단 확대 등에 대비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항공산업 재편.
9% 감소한 4178억원을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LCC가 장기 성장성을 확보하려면 가성비 이미지를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항공업계관계자는 “LCC는 고객층을 넓히고 장거리 시장으로 다각화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도 “LCC에 대해항공안전에 대한 요구.
올해 1분기 원·달러 평균 환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 1328원 대비 125원 오른 1453원을 기록했다.
항공업계는 환율·유가에 가장 민감한 산업군 중 하나다.
항공기 리스 비용이나 유류비 등을 모두 달러로 지급하기 때문이다.
나라의 자율보고 건수는 연간 수백 건에 불과하지만 미국의 경우 연간 10만 건 이상의 자율보고가 이루어진다.
이는항공업계전반에 공정한항공안전문화(Just Culture)가 정착됐다는 것을 방증하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대책에는 자율보고가 활발한 기관과 기업.
스페이스X의 저궤도 위성(고도 500∼2000㎞) 통신 ‘스타링크’ 국내 도입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국내 이동통신 3사와항공업계등이 이와 연계한 사업 영역 확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스타링크는 기존 정지궤도 위성(고도 3만5000㎞ 이상)에 비해 데이터.
고환율 등의 여파로 국내항공업계가 올해 1분기 사상 최대인 여행 특수(特需) 효과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다.
항공업체들은 수익성 확보를 위해 여름 성수기 ‘알짜 노선’을 늘리고, 장기적으로는 기단을 확대하는 등 운항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 확보를.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을 앞둔 대한항공을 포함해 저비용 항공사(LCC)들도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기존에 점쳐졌던 티웨이항공과의 인수·합병 시나리오가 사실상 막을 내린 상황에서, 국내 중장거리 노선 시장을 두고 두 항공사의 경쟁 구도가 본격화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