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인가요? -그렇습니다.

무슨 일인가요? -그렇습니다.

test 0 3 2025.05.25 00:48:21

무슨 일인가요? -그렇습니다.


이해진 의장이 3월 주총을 통해 복귀한 뒤 네이버 인사제도 개편과 주요 보직 인사에서 그의 영향력이 뚜렷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청주 가경 더센트럴리티


대표적인 사례가 '레벨제' 도입과 최측근 인사 복귀인데요, 우선 네이버는 2월.


사내이사로 복귀한 뒤, 네이버 조직 운영 방식에 급격한 변화가감지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2월 근속 연수와 관계없이 직원의 역량.


리더십 이원화 문제가 불거진다는 평가입니다.


증권가에서는증권주의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동산PF 위기, 경고는 이미 계속해서 나오고 있었던 상황인데증권주들은 작년 말 랠리를 보였어요.


새해 들어 '금리인하 기대감이 지나쳤나?' 라는 분위기가감지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새해 두번째 거래일이었던 3일 주식시장.


건설,증권주등의 보유 비율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주 보유 비율 확대는 금리 인하 시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된다는 점을 겨냥한 것이란 분석이다.


부동산 업계는 과거 금리인하 시기 때와는 다른 양상으로 시장이 전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연속으로 10조원을 웃돌고 있다.


다만, 금리인하가 시작된 유럽 등과 달리, 미국은 금리인하 논의만 이뤄지고 있어 경계심리도감지된다.


대신증권 조재운 연구원은 "견조한 미국 고용 데이터에 의해 상황이 반전되고 있다"고 전했다.


유안타증권 정원일 연구원은.


해소와 국내 금융소득종합과세 확대 등으로 위험 자산인 주식으로 자금 이동이 예상되지만 본격적인 시장 참여가감지되기 전까지는증권주상승은 단기에 머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해소와 국내 금융소득종합과세 확대 등으로 위험자산인 주식으로 자금 이동이 예상되지만 본격적인 시장 참여가감지되기 전까지는증권주상승은 단기에 머물 것"이라고 전망했다.


조성경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증권업종의 펀더멘털이 아직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거래대금 증가·부동산 PF 익스포저 감소 등 영향미래에셋 등증권주, 1분기 52주 신고가 경신도 15일 증권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잡힌 국내 증권사들이 올해 1분기 곳곳에서 반등 신호를감지하고 있다.


부동산 PF 익스포저(위험노출액)이 감소세에 접어들었고.


선호하는 코스닥 시장이 리레이팅될 경우 수혜가 기대되는증권주로 외국인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다는 풀이다.


증권주재평가를 위해서는 개인투자자들의 증시 복귀 신호가감지돼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날 개인투자자들은 거래소.


<앵커> 지속된 업황 불황과 이에 따른 실적 악화로 그간증권주들이 부진을 면치 못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사뭇 달라진 모습을.


회복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오면서 긍정적인 변화의 모습이감지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화인터뷰> 박선호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