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물품 등 거래 사기의 경

중고물품 등 거래 사기의 경

test 0 4 2025.05.19 18:09:04

관계자는 "순수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가 아닌 중고물품 등 거래 사기의 경우 통신사기피해환급법 단서조항에 따라 계좌지급정지가 어렵다는 맹점이 있다"며 "수사 과정에서 금융기관에 계좌지급정지요청 공문을 보내긴 하나, 금융기관에서도 추후 소송 등을.


사칭에 속아 3천200만 원을 입금한 축산업체 대표.


돈을 보낸 뒤 한 시간여 만에 사기임을 깨닫고 바로 경찰서에 신고하며 계좌지급정지를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신고 이틀이 지난 23일 오후까지도 사기범의 계좌는지급정지되지 않았습니다.


금융당국이 신규 보험계약 등 영업이 일부정지된 MG손해보험의 기존 계약자들에게 보험금이 잘지급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오늘(18일) 금융당국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과 예금보험공사는 서울 역삼동 MG손해보험 본사와 지역별.


씨는 사기 업체가 투자금 1억원을 돌려주지 않고 잠적하자 바로 은행을 찾아갔습니다.


다른 곳으로 돈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계좌지급정지를 요청하기 위해섭니다.


[이모 씨 : 허위로 HTS(거래 시스템)를 만들어 돈을 받고 실제 투자가 안 이뤄진 거거든요.


또 불공정거래 행위자는 최대 5년간 금융투자상품 거래도 할 수 없으며, 상장사뿐.


이달 23일부터 불공정거래나 불법 공매도(空賣渡) 등에 사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지급정지제도가 새롭게 도입된다.


불공정거래 행위자는 최대 5년 동안 금융투자상품 거래를 못 한다.


상장사뿐 아니라 금융회사 임원 선임도 5년간 제한된다.


위해 KB국민은행의 한 지점에 방문한 피해자 B 씨는 A 씨에게 "잘 알고 있는 지인의 계좌이고, 전혀 이상한 게 없다"며지급정지조치를 해제해달라고 강하게 요청했다.


그러나 A 씨는 B 씨가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하고 있다고 확신해 B 씨를 계속 설득했고, 112에.


불공정거래 행위자에는 최대 5년간 금융투자상품 거래를 제한한다.


상장사뿐만 아니라 금융회사 임원 선임도.


공매도 등에 사용된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는 최대 1년간지급이정지된다.


불공정거래 행위자에는 최대 5년간 금융투자상품 거래를 제한하고, 상장회사뿐 아니라 금융회사 임원도 5년간 될 수 없다.


금융위원회는 14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


용인 힐스테이트 마크밸리


투자상품 거래가 제한되고 상장사나 금융회사 임원에 오르지 못하게 된다.


또 불법 행위에 사용된 것으로 의심된 계좌도 1년간지급정지된다.


금융위원회는 14일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및 불법공매도에 대한 새로운 제재 수단을 도입하는 내용의 '자본시장과 금융.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