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의 관

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의 관

test 0 2 2025.05.15 08:55:09

동림 우방아이유쉘 8년임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의 관세 정책에 따른 물가 우려가 이어지면서미국채금리는 상승세를 지속, 국내 시장 금리에도 부담으로.


장기물 구간이 상승하면서 수익률곡선 기울기는 가팔라졌다.


(커브 스티프닝) 이날 늦은 오후에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합의 소식에미국채금리가 상승폭을 키웠다.


달러인덱스도 덩달아 오르는가 하면 미국 지수 선물도 상승, 위험자산 선호가 순간적으로 급등한 모습.


전거래일 구간별 국고채 스프레드(금리차)는 축소한 가운데 채권 대차잔고는 4거래일 연속 감소했다.


미국채금리는 여전히 변동성이 높은 상태다.


이번 강연에서는 삼성증권의 각 지점장이 미국발 관세전쟁과 한미 금리 흐름 등을 토대로 채권 투자 전략을 공유한다.


특히미국채중심의 채권 매매와 금리 인하기 캐리수익과 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바벨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도쿄=AP/뉴시스]미일 2차 관세 협상이 마무리된 가운데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일본 재무상은 보유한미국채가 협상 카드로 쓰일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가토 재무상이 지난해 10월 1일 도쿄 총리 관저로 들어서고 있는 모습.


미국발 관세 전쟁과 한미 금리 흐름 등을 토대로 향후 예상되는 금리 인하기에 대비해 채권 투자 전략을 공유할 방침이다.


특히미국채중심의 채권 매매, 금리 인하기 캐리수익·자본차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바벨 전략에 대해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만드는 불확실성으로 자산시장이 흔들리면서 투자자의 관심이 '안전자산'에 쏠린다.


다만 금은 신고가 랠리를 펼치는 가운데미국채는 금리상승(가격하락)으로 엇갈린 행보를 보였다.


시장에서는 금 가격이 하반기에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는 동시에.


매체는 미국 재무부가 전날 발표한 2025년 2월.


보복에 나선 결과일 가능성이 제기된다.


또 관세정책 발표 이후 주가 급락 때문에 발행한 마진 콜(Margin Call)에 대응하기 위해미국채매도가 쏟아진 결과라는 분석도 나온다.


1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4.


주요미국채한주간 ETF 수익률/그래픽=윤선정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관세 발표 이후 미국 국채도 흔들린다.


4%를 밑돌던미국채10년물 금리는 한 주간 50bp 이상 오르며 4.


5%에 육박하고 있고 30년물 금리도 4.


금리 인하를 기대하며 미국.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