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이 되어가는 가운데 사외이

까이 되어가는 가운데 사외이

test 0 2 2025.05.13 10:14:32

사외이사 제도가 도입된 지 30년 가까이 되어가는 가운데 사외이사의 전문성·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공정거래법규제 개선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7일 발표한 '사외이사 활동 현황 및 제도 개선 과제' 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해운법29조를 근거로공정거래위원회의 해상운임 담합 제재에 대한 법정 다툼을 벌이고 있는 고려해운, HMM, 흥아해운, 팬오션 등이 패소.


네이버는 "언론사의 사전 동의 없이 기사 등을 사용.


공정거래전문교육 수요자를 위한 정기 교육을 매월 마지막 주에 한다고 18일 밝혔다.


월별로공정거래법개관 및 불공정거래행위 사례를 알리는공정거래법일반교육과 하도급법개관 및 관련 사례를 소개하는 하도급법일반교육을 번갈아 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브로드컴의공정거래법위반 혐의 관련 잠정 동의의결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합니다.


공정위는 브로드컴의공정거래법위반 혐의 관련 잠정 동의의결안을 마련한 가운데 다음달 7일까지 31일 동안 관계 부처·이해관계인 의견을 듣는다고 오늘.


장치 산업인 국내 석유화학 분야가 업황 부진으로 직격탄을 맞았지만 관련 기업에 대한 정부 지원은 독점규제 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과 탄핵 정국에 발목 잡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


업계는 석화 업계 지원 방안의 초석이 될 컨설팅 결과 보고서를.


거래할 경우 계약을 해지하는 등거래상대방을 강요한 바이크뱅크·로지올에 시정명령이 부과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독점규제 및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바이크뱅크·로지올에 시정명령(행위금지명령·계약조항 삭제명령)을 부과했다고.


신학용 전 의원이 롯데그룹의 해외 법인을 통한 상호출자를 제한하기 위해공정거래법개정안을 발의한 후 10년 만이다.


공정위는 12일 이륜차 등 운송장비 임대업체 바이크뱅크와 음식 배달대행 프로그램 공급업체 로지올의 구속조건부거래관련공정거래법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밝혔다.


성범죄전문변호사


해당 행위를 금지하고, 관련 계약조항을 삭제하라는 지시다.


투입 없이 그룹의 지배력을 확대할 수 있다.


한화그룹이 합병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면서 한동안 현 체제가 유지될 전망이다.


공정거래법은 지주사가 상장 자회사 지분을 30% 이상 보유하도록 하고 있다.


자회사도 상장 손자회사 지분을 30% 이상 보유해야 한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