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며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며

test 0 10 2025.05.07 11:56:14

지난주중도층47%가 차기 대통령 자리에 이 후보가 적합하다고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며 올해.


대구·경북에서만 이재명 후보 지지율이 26.


9%)와 접전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도층에서는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가 53.


9%로 가장 높았고 한 전 총리가 12.


연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전라·충청권을 돌며 바닥 민심 다지기에 나선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 가상 삼자대결에서중도층지지율이 51~56%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골목골목 경청투어 : 국토종주편’ 일정으로.


수원금호리첸시아


이번 기사에서는 이 후보의 여론조사 강세, 특히중도층에서의 약진과 그 배경으로 작용한 정권 심판 여론, 국민의힘의 쇄신 부재를 분석했다.


개혁신당 후보와의 ‘대선 3자 가상대결’에서 오차범위 밖 1위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


특히 자신의 성향을 ‘중도’라고 한 응답자 중 과반이 이재명 후보를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


6·3 대선이 4주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이번 대선 민심의.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노총과의 정책 협약식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대법원의 파기환송 판결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48%, ‘동의한다’는 응답은 46%로 조사됐다.


특히중도층에서는 51%가 반대 의견을 보였고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는 부정 응답도 41%에 달했다.


대법 판결 이후 ‘지지 후보를 바꿨다.


1%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의힘 지지층에선 10명 중 9명이 후보 단일화에 찬성한다고 답변한 반면중도층은 반대 의견이 찬성보다 높았다.


이념 성향별로 보수층은 김 후보와 한 전 총리의 후보 단일화에 대해 찬성이 75.


한 전 총리를 중심으로 '반명(反이재명) 빅텐트'가 거론되는 가운데, '윤석열 정부 총리'와 '제3지대 기둥'이라는 엇갈린 평가 속중도층의 표심이 어디로 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탄핵정부 총리' 한덕수, '尹의 그림자' 벗어날까 2일 오전10시 한 전 총리는 국회.


후보의 최대 리스크로 꼽히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대법원이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 판결을 내리면서 향후 대선을 좌우할중도층과 무당층의 표심이 어디로 향할지 예측이 복잡해졌다.


이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달 27일 민주당 대선 후보 확정 이후.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